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보니에요~~ 


눈 밑으로 늘어지는 다크서클을 보다 보면 절로 한숨이 나오는데요, 좋다는 아이크림이나 컨실러로 응급처지를 해 봐도 잘 가려지지도 사라지지도 않습니다.  동안얼굴의 천적이라 할 수 있는 다크서클!! 


다크서클은 피부의 밑에 있는 모세혈관이 투영되면서 생깁니다. 

눈 밑의 피부는 다른 피부와 달리 두께가 1mm의 절반도 되지 않으며 모세혈관의 혈액은 산소농도도 낮아 붉은색보다는 검붉은 색에 가깝습니다. 그렇다 보니 얇은 피부 위로 모세혈관이 쉽게 비춰 보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눈 밑이 피부가 얇아 다크서클이 생기는 건 아닙니다. 

비몀, 노화, 색소침착, 알레르기, 영양문제 등 다양한 원인으로도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구요, 다양한 원인 만큼이나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법이 요구된답니다.  




다크서클의 유형별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첫번째 다크서클 유형으로, 눈밑지방으로 인한 '돌출형 다크서클'이 있습니다. 

진피층의 탄력 세포 저하에 따라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면서 골이 패 그늘이 생기는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 보통 30대 이후에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발생하지만, 안구가 돌출된 눈이거나 피부가 유난히 얇고 탄력이 없는 경우에는 20대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이 돌출된 경우에는 눈 밑 지방제거술, 눈 밑 지방재배치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다크서클 유형으로, 눈밑 뼈가 꺼진 '함몰형 다크서클'이 있습니다. 

돌출형 다크서클과 반대로 피하지방이 부족한 경우에는 눈이 쏙 들어가 퀭해 보이는 유형인데요, 이는 눈 안 쪽 끝에서부터 아래쪽 사선방향으로 움푹 파인 눈물 고랑 형태의 모습을 보입니다. 이 상황에서는 낮게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필러교정술이나 지방이식술로 볼륨을 주어 도톰하고 매끄럽게 눈가 라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다크서클 유형으로, 색소침착에 의한 다크서클이 있습니다. 

눈 주변의 피부가 실제로 검은 색소가 많아 눈 주위가 어두워 보이는 유형입니다. 반복적인 접촉피부염이나 아토피피부염 등으로 인해 반복되는 자극과 염증으로 눈 주위의 피부에 색소침착이 발생하여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러한 경우엔 레이저토닝, IPL 시술이 주로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혈관에 의한 다크서클!! 

피부가 얇은 경우 피부 밑에 위치한 혈관과 조직이 피부 바깥으로 푸르스름한 빛을 띠며 보이는 현상입니다. 혈관이 비쳐 보일 때에도 혈관레이저를 이용한 치료가 이뤄지는데요, 혈관 레이저는 혈관만 선택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혈관 수를 줄이거나 수축시켜 증상을 완화합니다. 치료는 혈관의 깊이나 굵기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보통 3~4주 간격으로 시행하며 평균 3~5회 정도면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은 하나의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2~3가지 이상의 요인이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한 가지 시술법보다는 눈 밑 지방배치 시술과 색소레이저 및 미백관리등 두가지 이상의 시술을 병행하는 경우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